<원문링크: https://www.ministrymatters.com/all/entry/3056/worship-elements-september-9-2018>

성령강림후 제19주 2018년 9월 30일 주일 예배자료

강단색: 녹색

본문:

주제: ‘하나님은 우리 편에 서십니다.’ 는 기독교 신앙에 선봉이 되는 메시지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자주 우리는 이 문구의 의미를 왜곡할 때가 있습니다. 이 문구는 하나님이 우리의 뜻을 이루어 주거나, 우리의 필요를 충족하는 도구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에스더의 본문을 통하여 에스더의 용기와 결단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계획을 봅니다. 에스더가 약자를 위해 자신의 지위와 목소리를 사용함을 인지했을 때에, 비록 그 결단이 자신의 생명을 거는 결단일지라도 주님을 따라 주의 뜻을 이루어 가는 모습을 봅니다. 마가복음의 본문을 통하여 주의 이름으로 일을 행하는 자를 금한 제자들을 향하여 주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권능을 통제할수 있는 힘이 없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하나님의 권능을 사모하는 이들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오히려 약자를 약탈하고, 힘없는 이들을 억누르는 현상들을 보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 것을 건 에스더 처럼, 개인의 희생을 선택하는 것이 하나님 나라의 뜻을 이루는데 더 중요함을 보여줍니다. 시편 124편의 말씀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외에 다른 존재를 의지하는 순간 우리는 질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은 약자의 편에 서시는 하나님입니다. 그와 동시에 우리에게는 약자에 편에 서서 도우라 명령하시는 하나님 입니다.’

예배의 부름 #1 

인도자: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우리가 어떻게 하였으랴
회중: 세상의 노여움이 우리에게 맹렬하여 우리를 산채로 삼켰을 것입니다. 
인도자: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시지 아니하셨더라면 우리가 어떻게 하였으랴
회중: 세상이 주는 슬픔이 물과 같이 우리를 휩쓸며 우리의 영혼을 삼켰을 것입니다.
인도자: 오늘 고통중에 있는 이가 있습니까?
회중: 우리를 오라 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이곳에서 함께 기도합니다. 
인도자: 오늘 기쁨 가운데 있는 이가 있습니까?
회중: 오늘 예배를 통해 기쁨의 찬송 올리기 원합니다. 
인도자: 병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있습니까?
회중: 주님이 이곳에서 우리를 치유하시는 손기를 경험하기 원합니다. 
인도자: 우리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회중: 천지를 주관하시는 여호와께서 우리 편에 계심을 고백합니다. 우리가 주님을 의지합니다. 
예배의 부름 #2 
인도자: 기뻐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회중: 우리의 삶가운데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이름을 송축합니다. 
인도자: 오늘 예배의 자리에 우리를 부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혼을 새롭게 하십니다
회중: 우리를 섬김의 자리로 인도하시는 주님께서 우리를 통하여 세상에 희망과 평화의 소식을 전하십니다. 
인도자: 주님을 찬양하며 예배합니다.
회중: 우리의 소망이 되시는 주님을 경배합니다. 아멘! 

 

SNS 용 이미지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이 주제와 연관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