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s://www.ministrymatters.com/all/entry/3545/worship-elements-february-3-2019>

주현후 제5주 2019년 2월 10일 주일 예배자료

강단색: 녹색

본문:

주제: 오늘의 본문에 걸쳐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하나님의 부름에 대해 생각하고자 합니다. 이사야는 하나님의 부름 앞에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로 응답하였습니다. 누가복음에서는 주님의 부름 앞에 야고보와 요한이 모든 것을 버리고 부르심에 응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울은 자신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자신에게 주어진 은혜며 자신의 창조의 목적임을 고백합니다. 그리고 시편에서는 시편기자가 “주님의 계획을 나의 삶가운데 이루소서 (시편 138:8절 ‘The Lord will fulfill [God’s] purpose for me’)”라는 고백을 하며 부르심에 순종하는 고백을 보게됩니다.

주현절 이후의 교회력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부르심이 우리의 삶 가운데 이루어져야 함을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 일렬의 말씀들은 부름을 받아 그 부름에 응답하는 우리의 삶속에  어떤 도전을 직면하게 될지도 보여주며, 끝까지 순종하는 삶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예배의 부름 

인도자: 주님의 부르심을 따라, 우리가 예배의 자리로 나아갑니다.
회중: 주님의 부르심을 따라, 주님을 따르는 삶을 결단합니다.  
인도자: 성령의 부름을 따라, 예배 가운데 주님을 기뻐 찬양합니다.
회중: 주님을 부름을 받은 우리가 주님 앞에 겸손히 나아와 주님의 말씀을 기다립니다. 
다같이: 우리의 예배를 통하여 말씀하시고, 영광 받으옵소서!

SNS 용 이미지

교회력에 따른 찬양 자료 

다리Builders의 파트너인 올포워십 (www.all4worship.net) 에서 편찬하는 찬양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올포워십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주현절 5주차 합창 링크 

주현절 5주차 찬양콘티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이 주제와 연관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