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s://www.ministrymatters.com/all/entry/3056/worship-elements-september-9-2018>

성령강림후 제16주 2018년 9월 9일 주일 예배자료

강단색: 녹색

본문:

주제: 우리는 주위에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의 필요를 채워주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즉, 세상의 소외된 자들과 빈곤한 이들을 향한 부름이 있습니다. 이를 따르지 못할때 우리는 주님의 진노를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에는 (특별히 야고보서의 본문은) 부요한 이들과 빈곤한 이들의 대한 구분을 보여주게 됩니다. 본문을 통하여 우리는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보게 되며, 가진 자들이 손을 내밀어 정의를 실현해야 하는 사명을 보게 됩니다. 복음서의 본문은 듣지 못하는 자가 치유되며, 수르보니게 여인의 주님을 향한 간청의 내용을 엿보게 합니다. 수르보니게 여인은 주님 앞에 대담하게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인 이스라엘 백성에게만 국한 되지 않음을 증명 하기 때문입니다.

예배의 부름 #1 

인도자: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
회중: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
인도자: 가난한 자와 부한 자가 함께 살거니와 그 모두를 지으신 이는 여호와시니라
회중:  하나님이 세상에서 가난한 자를 택하사 믿음에 부요하게 하셨습니다. 
인도자: 믿음의 부요함으로 그가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 받게 하십니다.
회중: 우리가 그 사랑을 세상에 나눌때 세상은 주님이 주시는 평안으로 가득함을 믿습니다. 
다같이: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사용되게 하소서. 

예배의 부름 #2 

인도자: 주님, 오늘 우리의 마음으로 열어 위로의 말씀이 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소서.
회중: 주님,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전적으로 의지하게 하소서. 
인도자: 주님, 오늘 우리가 영으로 드리는 예배로 우리의 믿음이 굳건하게 하소서.
회중: 주님, 주님의 뜻을 위해 살아가는 우리게 되게 도우소서. 
인도자: 주님, 오늘 우리가 주님의 뜻을 따라 섬기게 하소서.
회중: 주님, 치유의 근원이 되시는 주님의 증인이 되게 하소서. 
다같이: 아멘!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이 주제와 연관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