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2213/worship-elements-january-7-2018>

주현절 후 제 1주 2018년 1월 7일 주일 예배자료 

강단색: 흰색

본문: 

주제: 세례를 받는다는 것은 육신의 것은 죽고 성령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은 파괴력(모든 것을 덮는 홍수를 생각할때) 을 가질 만큼 강력하기도 하지만 우리의 삶속에 새로움 (이른 아침 비 혹은 더운 날 수영과 같이 시원함)을 더 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의미를 가진 물처럼, 오늘의 본문은 세례가 가지는 다양한 의미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일 예배를 통하여 성도들이 세례의 의미를 새롭게 기억할 뿐 아니라, 세례를 통하여 주님안에서의 정체성이 확립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배의 부름 #1 

인도자: 여호와의 소리가 힘 있음이여 여호와의 소리가 위엄차도다
회중: 주님의 소리가 우리에게 물위를 건너라 명령하십니다. 
인도자: 여호와의 소리가 물위에 있음이여, 우리를 부르십니다.
회중: 주님의 소리가 우리에게 희망이 되며, 우리가 여호와를 찬양하는 이유가 됩니다. 
다같이: 주님께 찬양하며, 주의 이름을 높이 올립니다. 

예배의 부름 #2 

인도자: 태초의 물을 통하여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회중: 태중의 물을 통하여, 우리에게 하나님의 아들을 보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인도자: 성소에서 흘러나오는 물로 하나님의 자녀들이 세례를 받고 인치심을 받음을 기억합니다.
회중: 우리를 주님 안에 하나로 묶으시고, 우리에게 사랑의 은총을 주시는 주님의 생명수를 기억합니다. 
인도자: 한없는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예배의 자리에 나왔으니, 주님께만 영광 올립니다.
회중: 주님을 찬양합니다. 아멘!

교독문 17번 (시편 29편)

인도자: 너희 권능 있는 자들아 영광과 능력을 여호와께 돌리고 돌릴지어다
회중: 여호와께 그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돌리며 거룩한 옷을 입고 여호와께 예배할지어다
인도자: 여호와의 소리가 물 위에 있도다 영광의 하나님이 우렛소리를 내시니 여호화는 많은 물 위에 계시도다
회중: 여호와의 소리가 힘 있음이여 여호화의 소리가 위엄차도다
인도자: 여호와의 소리가 백향목을 꺾으심이여 여호와께서 레바논 백향목을 꺾어 부수시도다
회중: 그 나무를 송아지 같이 뛰게 하심이여 레바논과 시룐으로 들송아지 같이 뛰게 하시도다
인도자: 여호와의 소리가 화염을 기르시도다
회중: 여호와의 소리가 광야를 진동하심이여 여호와께서 가데스 광야를 진동시키시도다
인도자: 여호와의 소리가 암사슴을 낙태하게 하시고 삼림을 말갛게 벗기시니
회중: 그의 성전에서 그의 모든 것들이 말하기를 영광이라 하도다
인도자: 여호와께서 홍수 때에 좌정하셨음이여 여호와께서 영원하도록 왕으로 좌정하시도다
회중: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힘을 주심이여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에게 평강의 복을 주시리로다

여는 기도 (창세기 1장) 

태초부터 계시며,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

어둠 가운데 빛을 비추사 주의 피조물을 소생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의 예배를 통하여 우리와 함께 하심을 확증하옵소서.
우리가 찬양하며 주님 앞에 나아갈때 주님의 임재를 경험케 하옵소서.

성령이여 세례를 통하여 예수님께 임함과 같이 각 사람위에 임하여 주시옵소서.
혼돈의 물이 성령으로 인하여 생명의 물로 변하는 기적을 보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위에 임하는 은혜를 머금고 세상으로 나아가, 새롭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나누게 하옵소서.

세례를 통하여 우리에게 본을 보이시며,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공동의 기도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우리는 주님의 은혜와 사랑에 목말라 주님이 주시는 생명수를 바라며 주님께 나아갑니다. 생명수를 찾아 이곳에 모인 우리를 기억하옵소서.
우리의 삶 가운데 주님이 함께 하심을 간구합니다.
주님의 빛으로 우리 가운데 임하소서.
주님의 자녀로 삼아주시사, 우리의 허다한 허물을 주의 은혜 안에 감추어 주시옵소서.
우리의 뜻을 따라 주님을 멀리한 우리를 주의 은혜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주의 권능에 팔에 안으시사, 주의 뜻을 따라 세상을 섬기게 하옵소서.
우리의 구원자가 되시며, 생명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용 이미지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