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2170/classic-worship-connection-december-31-2017>

성탄 후 제1주 2017년 12월 31일 주일 예배자료 (송년주일, 송구영신)

강단색: 흰색

본문:

예배의 부름 #1 

인도자: 일어나 빛을 발하라! 우리를 향한 주님의 빛이 비춰지고 있습니다.
회중: 어둠을 물리치는 빛이 우리를 비추십니다. 
인도자: 주님의 빛이 온 세상을 밝히 비추고 있습니다.
회중: 우리의 삶을 밝히 비추어 주시옵소서. 
인도자: 주님, 빛의 여정을 신실히 따라 가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회중: 오늘의 예배를 통해 주님의 빛을 머금게 하옵소서. 
다같이: 빛으로 오신 주님, 우리와 함께 하옵소서. 

 

예배의 부름 #2 

인도자: 세상속에 놀라운 일들이 일어나기를 고대하며 기다렸던 동방박사들처럼 이자리에 나온 주의 백성을 기억하옵소서.
회중: 주님의 탄생을 기억하며, 우리의 삶속에 행하여진 놀라운 일들을 기억합니다. 
인도자: 우리의 삶을 지배하고 있던 어둠이, 세상을 비추시는 주님의 빛으로 물러갔습니다.
회중: 우리를 둘러싼 어둠이 물러갈 줄 믿습니다. 
인도자: 빛으로 오신 주님의 사랑이 우리를 빛춰주심을 인해 감사하십시오.
회중: 우리가 받은 사랑을 세상 가운데 나누며 비추는 우리가 되게 하옵소서. 

교독문 64번 (시편 148편)

인도자: 할렐루야 하늘에서 여호와를 찬양하며 높은 데서 그를 찬양할지어다
회중: 그의 모든 천사여 찬양하며 모든 군대여 그를 찬양할지어다
인도자: 해와 달아 그를 찬양하며 밝은 별들아 다 그를 찬양 할지어다
회중: 하늘의 하늘도 그를 찬양하며 하늘 위에 있는 물들도 그를 찬양할지어다
인도자: 그것이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함은 그가 명령하시므로 지음을 받았음이로다
회중: 그가 또 그것을 영원히 세우시고 폐하지 못할 명령을 정하셨도다
인도자: 여호와의 이름을 찬양할지어다 그의 이름이 홀로 높으시며 그의 영광이 땅과 하늘 위에 뛰어나심이로다
회중: 그가 그의 백성의 뿔을 높이셨으니 그는 모든 성도 곧 그를 가까이 하는 백성
다같이: 이스라엘 자손의 찬양 받을 이시로다 할렐루야

여는 기도 

약속의 하나님,
주의 빛을 향하여 신앙의 여정을 걸어가는 우리는 붙잡아 주시옵소서.
우리의 여정을 통하여 부어주시는 은혜를 기억하게 하시고, 그 은혜를 붙잡으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그 은혜를 바라보며 나아가는 우리에게 담대함을 주시고, 주님의 소망을 품게 하옵소서.
오늘의 예배가 그 소망을 다시 바라보는 시간이 되게 하옵시고, 예배후에 우리의 사명을 신실하게 감당케 하옵소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NS 이미지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현재 Asbury Theological Seminary Th.M in Intercultural Studies 에 재학중이며,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입니다. 2015년 부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