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5549/worship-elements-december-24-2017>

강림절 제 4주 2017년 12월 24일 주일예배 자료 

강단색: 보라 혹은 파랑

본문:

주제: 성탄의 거룩한 의미는 아름다운 장식 안에 국한 되어서는 안됩니다. 주님은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며, 그의 거룩한 계획은 창세전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아브라함을 부르신 때 부터 구체화 되었으며, 나단 선지자를 통하여 다윗 왕에게 “내가 너와 함꼐 있으니” 라는 약속을 통하여 주의 뜻을 이루었습니다. 하나님은 엘리자벳 뿐 아니라, 마리아에게 함께 하시겠노라 약속하시므로 거룩한 하나님의 임재를 세상 가운데 나타내셨습니다. 우리도 이들과 같이 기다림으로 우리 안에 심기워진 주님의 임재를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안에는 불가능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배의 부름 #1 

인도자: 만물의 주재요, 창조의 근원이시며, 대대로 영원한 하나님, 우리는 주님의 백성입니다.
회중: 우리의 발걸음을 지켜주시며, 우리와 함께 하심을 믿습니다. 또한 우리의 발걸음이 어디로 향하던지, 우리와 함께 하심을 의지합니다. 
인도자: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우리를 인도하셨고, 성모를 통하여 주님의 구원의 완성을 이루심을 기억합니다.
회중: 구원의 약속이 되시는 예수그리스도가 우리 각자의 삶속에 심기워짐을 고백합니다. 
인도자: 우리의 영혼을 통하여 거룩하신 주님의 빛이 비춰지기를 소원합니다.
회중: 우리의 삶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주님의 계획을 찬양합니다. 

교독문 118번 구주강림 4

인도자: 나는 시온의 의가 빛 같이 예루살렘의 구원이 횃불 같이 나타나도록
회중: 시온을 위하여 잠잠하지 아니하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
인도자: 이방 나라들이 네 공의를 뭇 왕이 다 네 영광을 볼 것이요
회중: 너는 여호와의 입으로 정하실 새 이름으로 일컬음이 될 것이며
인도자: 너는 또 여호와의 손의 아름다운 관, 네 하나님의 손이왕관이 될 것이라
회중: 원하건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 앞에서 산들이 진동하기를
인도자: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원수들이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이방 나라들로 주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회중: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 때에 산드이 주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다같이: 주 외에는 자기르 앙망하는 자를 위하여 이런 일을 행한 신을 예부터 들은 자도 없고 귀로 들은 자도 없고 눈으로 본 자도 없었나이다

회개의 기도 

인도자: 자비로우시고, 용서하시는 하나님, 우리는 주님의 자비를 남용하고, 주의 선하심을 역행하며 살아갑니다.
회중: 우리만을 아는 우리의 부족함을 보소서
인도자: 믿음의 선조를 통해 일깨워야 하는 신앙의 길을 등지고, 믿음에 후대에게 본을 보여야 할 책임을 망각하며 살아갑니다.
회중: 우리는 주님의 주권하에 살기 보내, 내가 쌓은 주권안에 안주하고자 합니다. 
인도자: 우리의 행위를 통하여 깨어져 가는 현실을 보지 못한채, 주님과 더 멀어짐을 고백합니다.
회중: 우리 안에 갈망을 외면한채, 더 많은 것을 갈구하며 주님을 떠나갑니다. 
인도자: 허망한 우리의 삶을 외면하지 마소서.
회중: 우리를 불러 주의 자비 앞에 새롭게 하소서.

추천 찬송

찬송가 105장 오랫동안 기다리던

SNS 이미지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이 주제와 연관된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