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1663/worship-elements-september-24-2017>

2017년 9월 24일 예배자료

절기: 성령강림후 제 16주

강단색: 녹색

본문

주제: 하나님께 불평하는 것이 항상 부정적인 일만은 아닙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불평이 굶줄인 백성의 배를 채우는 결과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만나를 어떤 방식으로 어떻게 거둬들이라는 조건 하에, 하나님이 만나에 대한 약속 하셨을때, “내가 이스라엘 자손의 원망함을 들었노라” (출애굽기 16:12) 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따르는 일은, 대체로 이에 따르는 일을 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빌립보서는 주의 일에 동참하는 것은 우리에게 유익이 된다고 증언 합니다.
포도원에 비유는 또 다른 유형의 불평을 소개합니다. 다른 이들이 받는 유익을 보고 비교하며 주님 앞에 불평을 늘어 놓을때 주님의 질책을 듣기 때문입니다. “내 것을 가지고 내 뜻대로 할 것이 아니냐 내가 선하므로 네가 악하게 보느냐” (마태복음 20:15)
그러므로 불평하기 보다는 감사함으로 주님께 아뢰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됩니다. 감사함으로 나아갈때, 우리를 자유케 하는 기적이 일어나며, 하나님의 백성을 향한 주님의 돌보심을 경험하기 때문입니다. (시편 105편 1-6, 37-45)

예배의 부름 #1 (시편 105편)

인도자: 여호와께 감사하고 그의 이름을 불러 아뢰며
회중: 그가 하신 일을 만민중에 알게 할지어다 
인도자: 그에게 노래하며 그를 찬양하며
회중: 그의 모든 기이한 일들을 말할지어다 
인도자: 그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라
회중: 여호와를 구하는 자들은 마음이 즐거울지로다
다같이: 우리가 여호와의 이름을 높이리로다. 

예배의 부름 #2

인도자: 광야의 폭염가운데, 하나님은 주의 백성의 부르짖음을 들십니다.
회중: 주님, 우리의 기도를 들으사 응답하소서
인도자: 만나를 내려주시고, 바위 속에서 물이 솟아나게 하시는 하나님
회중: 주님, 우리위에 주님의 자비를 내려 주소서
인도자: 두려움과 좌절의 광야 가운데 있는 우리에게, 공급하시는 하나님
회중: 주님,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를 치유하여 주시옵소서. 
다같이: 아멘 

 

예배의 부름 #3 

인도자: 주님께 감사하라!
회중: 주님의 이름을 높여 부릅니다!
인도자: 주님의 사랑이 우리의 매일의 삶에 넘침을 고백합니다.
회중: 주님의 용서와 자비의 사랑이 우리의 삶위에 차고 넘칩니다. 
인도자: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회중: 주님, 우리가 다른 이들에게 주님이 주시는 은혜를 나누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다같이: 아멘. 

여는 기도 (시편 105 편)

자유를 주시는 하나님,
주님이 이끄시는 여정을 걸어가길 원합니다.
홍해를 가르듯이 우리를 얽매는 삶의 어려움에서 구속하여 주시옵소서.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셨듯이, 우리의 삶의 여정을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으로 부터 흘러나오는 생명수로 인해 우리의 갈증을 해갈 하여 주시옵소서.
하늘에서 내려오는 양식으로 우리를 허기를 채워주시옵소서.
주님께 찬양과 감사를 올리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끌어 주시옵시고, 순종하며 나아가는 우리가 주님과 동행하는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오늘의 예배에 함께 하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회개의 기도 

열매가 풍성하신 하나님, 우리가 주님께 고백합니다.
때로는 주님을 위해 사는 것이 우리에게 너무나 큰 짐을 고백합니다.
가정에서, 학교에서, 또한 사회생활을 하는 중에 우리에게 맡겨주신 일에 충성하지 아니하고, 남들이 하는 일, 그리고 남들이 받는 이윤을 보며 불평하는 우리의 모습을 바라봅니다.
우리가 가진 비교의 마음, 원망의 마음을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에게 주신 것을 감사하며 나아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더 풍성히 주시는 주님의 은혜를 경험케 하옵소서.
순종의 합당한 열매를 주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파송의 기도 (빌립보서 1장)

성령의 능력안에 굳건하게 서시길 기도합니다.
주님과 동행하며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사십시오.
복음의 신앙을 위해 협력하는 우리 위에 주님의 평화가 함께 하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기도합니다. 아멘.

 

번역 : 김지숙

김지숙 목사님은 스토리라인 철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번역 : 이삼열

이삼열 목사는 현재 Asbury Theological Seminary Ph.D. in Intercultural Studies에 재학중이며, 기독교 대한 성결교회 목사입니다.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고, 특별히 비지니스와 선교, 교회 개척, 발전학에 관련된 내용들을 학회에 기고하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재 Faith in the Marketplace: Measuring the Impact of the Church in the Marketplace Through Entrepreneurial Church Planting으로 박사 논문를 쓰고 있습니다.

번역 : 권흥식

권흥식 장로는 스데반정보 (주) 디모데 교회관리 및 종교인과세 컨설턴트입니다. 20년간 기독교감리회 본부 회계 부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2017년 부터 종교인과세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교재를 만들뿐 아니라 각 연회, 지방회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리 Builders를 통하여 종교인 과세에 대한 칼럼을 집필할 예정입니다.
번역 : 주상락

주상락 목사는 현재 알라바마 헌츠빌의 기쁨의교회 (J.O.Y. United Methodist Church) 담임목사이며 연합감리교회 북알라바마연회 교회개척 위원, 교회의 새로운 표현 (Fresh Expresions of Church) 지도위원입니다. 캔터키 애즈베리신학대학원 (Asbury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회의 새로운 표현들 운동(The Fresh Expressions Movement)에 대한 논문을 쓰고 박사학위 (Ph.D: 전도와 교회개척전공)를 받았습니다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