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8385/new-worship-connection-september-10-2017>

성령강림 후 제 14주일 2017년 9월 10일 예배자료

강단색: 녹색

본문: 

예배의 부름 #1 

인도자: 절망의 어둠속에서 나아와 빛으로 우리를 변화 시키는 하나님의 사랑 앞에 서십시오.
회중: 우리와 함꼐 계시며, 우리의 찬양이 되시는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인도자: 주님의 자비와 치유의 손길을 경험하기 위해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준비합니다.
회중: 우리에게 부어주실 주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인도자: 오라, 우리와 항상 동행하시는 하나님께 예배합니다.
회중: 언제난 주님께 감사하며, 주님 앞에 나와 경배합니다. 

예배의 부름 #2

인도자: 믿음의 공동체의 예배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회중: 우리의 희망이 되시며, 내일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시는 주님 앞에 나아옵니다. 
인도자: 예배를 통하여 주님이 공급하시는 평화, 희망, 사랑과 화평을 경험하십시오.
회중: 삶의 어려움에 빠져 있는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평화를 바랍니다. 
인도자: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무거운 짐을 대신 져 주시는 주님을 만나십시오.
회중: 주님, 오늘 우리를 만나 주시어 우리의 기도와 간구를 들어주시옵소서.
다같이: 주의 백성의 간구를 주님의 계획 안에 이루어 주시옵소서. 아멘. 

예배의 부름 #3 (시편 149편)

인도자: 할렐루야! 새 노래로 여호와께 노래하며, 성도의 모임 가운데서 찬양할지어다.
회중: 춤을 추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며 소고와 수금으로 그를 찬양할지어다. 
인도자: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 겸혼한 자를 구원으로 아름답게 하심이로다.
회중: 우리들은 영광 중에 즐거워하며, 우리의 침상에서 기쁨으로 노래하나이다. 
인도자: 오라! 언제나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 예배할 지어다.
회중: 주님께 예배하며, 우리의 삶으로 주님의 사랑과 평화를 전하기를 기도합니다. 

여는기도 

자비로우신 하나님, 내일 일을 알지 못하는 우리에게 내일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주시옵소서.  점점 악해져만 세상 안에 사는 우리의 신음을 들어 주시옵소서. 우리의 아픔을 헤아려 주시옵시고, 서로를 해치는 전쟁의 위협을 잠재워 주시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우리를 만져주시고, 우리가 신음하는 세상 속에 주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나누는 도구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어둠으로 인해 생겨난 우리의 두려움과 믿음 없음을 헤아려주시고, 주의 빛으로 우리의 눈을 뜨게 하소서.
그리하여 사랑과 평화를 나누며, 세상속에 주님의 축복을 나누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의 주관자가 되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공동기도문 (회개의 기도)

사랑과 용서의 하나님,
나만을 알고, 서로를 위협하는 어둠의 세력이 난무하는 세상속에서 주님께 간구합니다.
그 세상 가운데 살면서 빛으로 살지 못하는 우리의 모습을 바라봅니다.
나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시옵시고, 주님의 자비를 내려주시옵소서.
우리의 죄와 부족함을 헤아려 아시는 주님 앞에 나아가오니, 주님의 자비로 우리를 씻어 주시옵소서.
이시간 주님의 용서와 치유의 사랑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하여주시옵소서.
남을 헤아리고, 남을 사랑할 수 있도록 우리를 돌이키시고, 주님의 동행하심으로 세상의 빛이 되게 하소서.
우리를 용서하시고, 세상속에 빛을 비추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파송의 기도

우리는 어둠을 떠나 빛으로 나아갑니다. 이제 세상으로 나아가, 주님의 사랑과 빛을 비추는 주의 제자로 살기를 강권합니다.
우리는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와 동행하시는 삼위일체 하나님으로 인해, 주의 임재를 세상속에 나눌 수 있습니다.
증인의 삶으로, 또한 주의 사랑을 품고 사는 여러분위에 주님의 축복이 흘러 나뉘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평화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번역 : 김지숙

김지숙 목사님은 스토리라인 철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번역 : 이삼열

이삼열 목사는 현재 Asbury Theological Seminary Ph.D. in Intercultural Studies에 재학중이며, 기독교 대한 성결교회 목사입니다.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고, 특별히 비지니스와 선교, 교회 개척, 발전학에 관련된 내용들을 학회에 기고하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재 Faith in the Marketplace: Measuring the Impact of the Church in the Marketplace Through Entrepreneurial Church Planting으로 박사 논문를 쓰고 있습니다.

번역 : 권흥식

권흥식 장로는 스데반정보 (주) 디모데 교회관리 및 종교인과세 컨설턴트입니다. 20년간 기독교감리회 본부 회계 부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2017년 부터 종교인과세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교재를 만들뿐 아니라 각 연회, 지방회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리 Builders를 통하여 종교인 과세에 대한 칼럼을 집필할 예정입니다.
번역 : 주상락

주상락 목사는 현재 알라바마 헌츠빌의 기쁨의교회 (J.O.Y. United Methodist Church) 담임목사이며 연합감리교회 북알라바마연회 교회개척 위원, 교회의 새로운 표현 (Fresh Expresions of Church) 지도위원입니다. 캔터키 애즈베리신학대학원 (Asbury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회의 새로운 표현들 운동(The Fresh Expressions Movement)에 대한 논문을 쓰고 박사학위 (Ph.D: 전도와 교회개척전공)를 받았습니다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