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5244/worship-elements-august-13-2017>

 

성령강림후 제 10주 2017년 8월 13일 주일 예배자료

강단색: 녹색
본문

주제: 오늘의 본문은 우리에게 익숙한 요셉, 물위를 걷는 베드로의 이야기 입니다. 이 두개의 이야기를 잇는 핵심은 고난 가운데 빛이나는 믿음입니다. 부제를 붙이자면, 고난 속에 느끼는 두려움이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셉은 형제들의 시기로 인하여 노예로 팔려가게 됩니다. 하지만, 고난속에서 믿음을 잃지 않았던 요셉은 바로의 총애를 받는 총리로, 나라를 구할 뿐 아니라 분열 되었던 가족은 하나되게 하는 역사를 이루는데 주춧돌이 됩니다.
믿음으로 물위를 걸었던 베드로는 자신의 두려움에 사로잡혀 물속에 가라 앉게 됩니다. 예수님은 물 아래로 가라앉는 베드로의 손을 붙잡으시며, 주님만을 바라보며 나아가야 함을 가르켜 주십니다.
오늘의 말씀으로 통하여, 우리 모두가 험한 세상 풍파속에 믿음을 잃지 않고 주님을 따르는 삶을 어떻게 살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을 얻기를 기도합니다.

예배의 부름 #1 (시편 105편)

인도자: 여호와께 감사하고 그의 이름을 불러 아뢰라
회중: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행하신 일들을  감사합니다. 
인도자: 그의 거룩한 이름을 자랑하며, 여호와의 이름으로 인해 자랑할지어다.
회중: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행하신 일들을 감사합니다. 
인도자: 주의 뜻은 헤아릴 수 없으며, 주의 뜻이 아름다움을 신뢰하라.
회중: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행하신 일들을 감사합니다. 

예배의 부름 #2 (로마서 10장)

인도자: 주님은 우리 곁에 계십니다. 임재속에 이곳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회중: 우리는 주님의 성전에 나아와 주님을 찬양합니다. 
인도자: 주님의 말씀이 이곳에 넘쳐흐릅니다. 영광으로 이곳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회중: 우리는 주님의 성전에 나아와 우리의 믿음을 선포합니다. 
인도자: 주님은 우리 곁에 계십니다. 권능으로 이곳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회중: 우리는 주님의 성전에 나아와 주님만을 신뢰합니다. 
인도자: 주님은 우리 곁에 계십니다. 사랑으로 이곳에 함께 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회중: 우리는 주님의 성전에 나아와 주님의 구원으로 인해 감격합니다. 

여는기도 

사랑과 은혜가 넘치는 권능의 하나님,
주님의 날을 기억하며 감사함으로 나아옵니다.
우리를 부르시고, 주의 전에서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가 함께 모인 이유는 주님을 찬양하기 위함이며, 역사속에 지속되는 주님의 신실함을 고백하기 위함입니다.
우리의 삶을 둘러싼 주님의 신실함을 보게 하소서. 사랑과 자비, 그리고 주님의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부어주시는 새로운 삶을 보게 하소서.
성령이여 우리의 예배 가운데 함께 하셔서, 우리가 주님의 신실함을 굳게 붙잡게 도와주시옵소서. 매일 매일의 삶이 주님을 신뢰하는 믿속 가운데 자라나게 하소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했습니다.

회개의 기도 (창세기 37장)

주님, 우리는 주님의 뜻을 외면하며, 주님을 멀리했습니다.
요셉의 형제들 처럼, 우리는 가족과 친구를 시기했습니다.
우리의 뜻을 구하며, 그들에게 상처를 주었으며, 시기함으로 우리를 구속하였습니다.
우리의 뜻을 구하며, 우리의 잘못을 감추기에 노력한 나머지, 주님의 뜻에서 더 멀어져 갔습니다.
믿음의 길을 저벼렸던 우리의 삶을 불쌍히 여겨주시옵소서. 주님 앞에 회개하며 나아갈때, 주님이 주시는 용서를 경험하게 하소서.
죄의 속함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자유함을 누리게 하소서.
우리의 예배를 통해 우리를 새롭게 하시는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했습니다. 아멘.

번역 : 김지숙

김지숙 목사님은 스토리라인 철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번역 : 이삼열

이삼열 목사는 현재 Asbury Theological Seminary Ph.D. in Intercultural Studies에 재학중이며, 기독교 대한 성결교회 목사입니다.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고, 특별히 비지니스와 선교, 교회 개척, 발전학에 관련된 내용들을 학회에 기고하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재 Faith in the Marketplace: Measuring the Impact of the Church in the Marketplace Through Entrepreneurial Church Planting으로 박사 논문를 쓰고 있습니다.

번역 : 권흥식

권흥식 장로는 스데반정보 (주) 디모데 교회관리 및 종교인과세 컨설턴트입니다. 20년간 기독교감리회 본부 회계 부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2017년 부터 종교인과세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교재를 만들뿐 아니라 각 연회, 지방회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리 Builders를 통하여 종교인 과세에 대한 칼럼을 집필할 예정입니다.
번역 : 주상락

주상락 목사는 현재 알라바마 헌츠빌의 기쁨의교회 (J.O.Y. United Methodist Church) 담임목사이며 연합감리교회 북알라바마연회 교회개척 위원, 교회의 새로운 표현 (Fresh Expresions of Church) 지도위원입니다. 캔터키 애즈베리신학대학원 (Asbury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회의 새로운 표현들 운동(The Fresh Expressions Movement)에 대한 논문을 쓰고 박사학위 (Ph.D: 전도와 교회개척전공)를 받았습니다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