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4820/worship-elements-april-2-2017>

사순절 제 5주 예배자료 2017년 4월 2일

강단색: 보라

본문: 

  • 에스겔 37:1~14
  • 시편 130
  • 로마서 8:6~11
  • 요한복음 11:1~45

주제: 우리가 노래하는 희망은 단순히 삶과 죽음 가운데의 선택이 아닌, 죽음 가운데 피어나는 삶의 희망을 바라보게 됩니다. 우리는 죽음의 문턱앞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심으로 부터 전해 내려오는 희망이 우리를 환하게 비추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에스겔은 환상가운데 어떠한 계곡으로 이끌려 마른뼈와 절망의 시대 가운데 새롭게 피어난 주님의 희망을 목격하게 됩니다. 시편 기자는 새벽 미명에 다시 떠오르는 빛을 기대하며 희망을 노래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나사로를 사랑하시어 슬퍼하는 가운데, 부활을 선포하며 현실에서 일어나는 희망을 증거하십니다. 주님의 선포로 나사로는 죽음을 이기고 무덤에서 걸어 나옴으로 주님께로 부터 흘러나오는 희망을 체험하게 됩니다.

예배의 부름 

인도자: 우리가 세상의 절망가운데 빠져 있을지라도
회중: 주님은 우리를 주님의 전에 불러 주셔서, 주님 안에서 맞이하는 새로운 희망을 보게 하십니다. 
인도자: 슬픔에 빠져 숨을 쉬기도 버거운 우리에게
회중: 성령님은 우리의 호흡이 되시며, 주님과의 관계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보게 하십니다. 
인도자: 우리의 경배에 합당한 영광을 받으시는 하나님이
회중: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죽음의 사슬을 끊어내시고, 거룩한 주의 뜻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우리의 공동체를 새롭게 하실 줄 믿습니다. 

여는 기도

어제도 계시고, 오늘도 살아계시며, 생명의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우리의 희망이 되시며, 우리가 부를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은 우리가 부를때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이며, 우리 삶가운데 구원의 역사를 이루시는 분임을 믿습니다. 주의 은혜와 사랑으로 우리에게 새로운 희망을 부어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아주시옵시고, 우리의 예배를 통하여 우리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가 주님이 인도하심을 따라 소외된 자를 찾아가게 하시고, 절망에 빠진 이들에게 주님의 희망을 전하게 하시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우리를 새롭게 하시고, 희망의 말씀을 가지고 세상으로 나아가게 하소서.
우리의 희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교독문 29 (시편 130 편)

인도자: 여호와여 내가 깊은 데서 주께 부르짖었나이다
회중: 주여 내 소리를 들으시며 나의 간구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소서
인도자: 여호와여 주께서 죄악을 감찰하실진대
회중: 주여 누가 서리이까
인도자: 그러나 사유하심이 주께 있음은
회중: 주를 경외케 하심이니이다
인도자: 나 곧 내 영혼이 여호와를 기다리며
회중: 내가 그 말씀을 바라는도다
인도자: 파숫군이 아침을 기다림보다 내 영혼이 주를 더 기다리나니
회중: 참으로 파숫군의 아침을 기다림보다 더하도다
인도자: 이스라엘아 여호와를 바랄지어다
 회중: 여호와께는 인자하심과 풍성한 구속이 있음이라
(다같이) 저가 이스라엘을 그 모든 죄악에서 구속하시리로다. 아멘

회개의 기도

사랑의 주님,

어둠과 고통에 신음하는 세상을 외면하고, 우리의 삶을 위해서만 살아온 우리를 용서하소서. |
세상을 변화 시키라는 사명을 외면하고, 우리의 생각과 상식에 주님의 계획을 맞추려 노력하는 우리의 부족함을 용서하소서.
주님의 한량 없는 은혜로 우리를 새롭게 하시고, 성령의 역사함으로 우리를 굳건케 하소서.
성령 안에서 우리가 주의 뜻을 따라 살아 갈 수 있는 능력과 용기를 덧입혀 주시옵소서.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파송의 기도

인도자: 우리는 주의 사랑을 입은 주의 백성입니다.
회중: 그 사랑을 증거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인도자: 우리는 주님이 주시는 희망으로 인해 축복 받은 이들입니다.
회중: 주님이 주시는 희망의 빛을 머금과 이 세상속으로 나아가길 원합니다. 
인도자: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주님으로 부터 흘러 나오는 은혜가, 성령 안에서 새로운 희망을 품고 나아가는 우리 위에 함께 하시사, 희망의 메시지를 세상 가운데 나눌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회중: 아멘!

번역 : 김지숙

김지숙 목사님은 스토리라인 철학 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번역 : 이삼열

이삼열 목사는 현재 Asbury Theological Seminary Ph.D. in Intercultural Studies에 재학중이며, 기독교 대한 성결교회 목사입니다.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고, 특별히 비지니스와 선교, 교회 개척, 발전학에 관련된 내용들을 학회에 기고하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재 Faith in the Marketplace: Measuring the Impact of the Church in the Marketplace Through Entrepreneurial Church Planting으로 박사 논문를 쓰고 있습니다.

번역 : 권흥식

권흥식 장로는 스데반정보 (주) 디모데 교회관리 및 종교인과세 컨설턴트입니다. 20년간 기독교감리회 본부 회계 부장으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2017년 부터 종교인과세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교재를 만들뿐 아니라 각 연회, 지방회에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리 Builders를 통하여 종교인 과세에 대한 칼럼을 집필할 예정입니다.
번역 : 주상락

주상락 목사는 현재 알라바마 헌츠빌의 기쁨의교회 (J.O.Y. United Methodist Church) 담임목사이며 연합감리교회 북알라바마연회 교회개척 위원, 교회의 새로운 표현 (Fresh Expresions of Church) 지도위원입니다. 캔터키 애즈베리신학대학원 (Asbury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교회의 새로운 표현들 운동(The Fresh Expressions Movement)에 대한 논문을 쓰고 박사학위 (Ph.D: 전도와 교회개척전공)를 받았습니다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이 주제와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