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2358/worship-elements-february-18-2018>

사순절 1주 2018년 2월 18일 예배자료

강단색: 보라색

성경본문: 

주제: 하나님의 은혜가 강물처럼 각각의 본문을 연결하여 흐르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홍수를 통하여 세상의 죄를 씻으며, 노아와 모든 가축을 구원하신 것 처럼, 요단강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세례로 세상의 죄를 씻으시고 구원의 약속을 확증하는 하나님의 은혜를 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실때 모든 피조물과 언약을 맺으십니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과의 언약을 기억하며 준행해야 함을 상기시켜주십니다. 그리고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물과 영의 세례를 통해 새로운 언약이 소개됨을 봅니다.
본문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이 영원하며, 주의 자비하시고 멈추지 않는 사랑이 창소물을 기억하고, 우리의 허다한 죄를 덮는 사랑을 끊임없이 부어주십니다. 그 사랑의 징표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상 가운데 나타났으며, 우리가 오늘도 구원의 확신과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예배의 부름 #1 (창세기 9장) 

인도자: 오라, 주의 백성아, 주님께 나아와 예배하라
회중: 우리와 언약을 맺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인도자: 오라, 세상의 모든 피조물들아, 주님께 나아와 예배하라
회중: 세상의 모든 피조물과 언약을 맺으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인도자: 주의 언약을 기억하며 주님께 감사함으로 나아가십시오 .
회중: 우리를 기억하시는 하나님이 우리와의 언약을 영원토록 확증하십니다. 

 

예배의 부름 #2 (시편 25편)

인도자: 신실하신 하나님, 주님만을 의지합니다.
회중: 여호와여 주의 도를 내게 보이시고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인도자: 내가 주님을 잠잠히 바라봅니다.
회중: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다. 
인도자: 여호와여 내 젊은 시절의 죄와 허물을 기억하지 마시고
회중: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주께서 나를 기억하시되 주의 선하심으로 하옵소서. 
인도자: 여호와는 선하시고 정직하시니
회중: 나의 영혼이 주를 우러러 보나이다. 

 

교독문 124번 사순절 (1)

인도자: 내 하나님이여 내 하나님이여 어찌 나를 버리셨나이까?
회중: 어찌 나를 멀리하여 돕지 아니하시오며 내 신음 소리를 듣지 아니하시나이까? 
인도자: 내 하나님이여 내가 낮에도 부르짖고 밤에도 잠잠하지 아니하오나 응답하지 아니하시나이다.
회중: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계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 
인도자: 우리 조상들이 주께 의뢰하고 의뢰하였으므로 그들을 건지셨나이다.
회중: 그들이 주께 부르짖어 구원을 얻고 주께 의뢰하여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였나이다. 
인도자: 나를 멀리 하지 마옵소서 환난이 가까우나 도울자 없나이다.
회중: 약한 우리가 나를 둘러 내 수족을 찔렀나이다. 
인도자: 내가 내 모든 뼈를 셀 수 있나이다. 그들이 나를 주목하여 보고 내 겉옷을 나누며 속옷을 제비 뽑나이다.
회중: 여호와여 멀리하지 마옵소서. 나의 힘이시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인도자: 나를 사자의 입에서 구하소서.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고 들소의 뿔에서 구원하셨나이다.
회중: 내가 주의 이름을 형제게에 선포하고 회중 가운데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인도자: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너희여 그를 찬송할지어다.
회중: 야곱의 모든 자손이여 그에게 영광을 돌릴지어다. 너희 이스라엘 모든 자손이여 그를 경외할지어다.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