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T DISPLAYS FOR TEACHING AND WORSHIP

사순절 의미부여를 위한 예배/기도장식

저자: Kasey Hitt, Betsy Hall, Peggy Jennings

<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4654/marklentmark-displays-for-teaching-and-worship>

사순절과 부활절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주제이기 때문에 자칫 형식주의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순절기 동안 일어나는 영적인 변화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사순절 동안 믿는 이들에게 영적성숙을 위한 방법들을 제시해야 함이 마땅합니다. (성경공부, 기도, 예배와 금식과 같은 영적훈련을 강조해야 합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나눠드리는 자료는 이 훈련들을 돕는 교보재가 될 뿐 아니라, 평신도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우리의 영적성장을 위한 일들에 참여를 권면함으로 너무나 익숙한 부활절의 이야기가 새롭게 변화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자료들의 본래의 목적은 사순절 기간의 예배동안 기도 스테이션 (Prayer station: 역주- 미국에서 개인의 기도를 돕기 위해 기도 스테이션을 설치합니다. 예배당 한쪽 면에 설치하여 그 공간에서 기도하도록 성경구절, 기도제목, 방법을 비치함을 말합니다.)을 설치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기도 스테이션을 통하여 말씀 묵상, 성화, 그리고 다른 도구들을 사용하여 사순절의 이야기를 새롭게 역어보고자 했습니다. 모든 교회들에게 기도 스테이션이 일반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Kasey Hitt & Betsy Hall)는 개체 교회에 적용할 수 있는 기도 장식 혹은 강단 장식으로 자료를 변형시켰습니다. 

이곳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자료든은 각기 기도 스테이션을 장식하는데 사용 가능한 이미지들입니다. 여러분애게 주어진 공간에 맞추어 변형하시고 새롭게 창조하여 사용해 주세요. 여로분 교회의 상황과 교인들의 상황에 맞추어 자료를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역주: 자료들은 한글로 번역하기는 한계가 있어 영어자료만 올립니다. 확인해 보시고, 개체 교회에 맞게 변형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료를 사용는 방법

  • 교회의 여건에 맞게 예배당, 친교실, 성경공부 교실, 복도, 혹은 교회 입구에 게시하세요.
  • 매 주일 장식을 바꾸시거나, 기도 스테이션 형식으로 꾸미실 때는 사순절 기간동안 게시해도 좋습니다. 

제공되는 무료자료들: (자료들의 한글번역이 없음을 양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능력자들께서 도움을 주신다면 어떨가 합니다. 혹시 한글 번역 이미지를 만드시면 dari.builders@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사순절 장식 표 (성경구절, 장식 물품 리스트, 전체 그림)  다운로드: Lent Display Chart 
  2. 7 장식 예시 다운로드: 7 Display Planograms
  3. 14개의 성경 사진 다운로드: 14 Illustrations
  4. 17개의 성경구절 다운로드:Bible Verse Signage
  5. 17개의 파워포인트 이미지 다운로드: Bible Verses for Projection
  6. 7개의 배경음악 다운로드: Lent Kasey Audio
  7. 7개의 테이블 사인 다운로드: Table Identification Signs

시작을 돕는 아이디어들: 

  1. 평신도 팀을 조직하여 계획해 보십시오
  2. 무료자료들을 다운 받아 전체 그림을 그려보십시오
  3. 개교회의 형편에 맞게 성경구절과 장식을 변형시키십시오
  4. 사순절 장식이 어디에 배치되며 무엇 (테이블)을 사용할지 정하십시오
  5. 장식 계획을 정하십시오. (매주 바꿀지 아니면 7개의 장식을 사순절 기간동안 계속 장식 할지를 정하십시오)
  6. 교인들이 기도스테이션에 올 수 있도록 광고하고 독려하십시오
  7. 사순절 이후에 평가를 통해 내년 계획을 세우십시오. 

이곳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사순절의 의미를 새롭게 부여하고자 하는 시도입니다. 개교회의 형편에 맞게 의미있게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역주 – 댓글에 교회에서 사용한 예시를 사진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4654/marklentmark-displays-for-teaching-and-worship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