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ping Lent: 10 Ways to Walk through Lent

<원문 링크: http://seedbed.com/feed/keeping-lent-10-ways-to-walk-through-lent/>

저자:  Winfield Bevins

사순절은 주님의 시험, 고난, 그리고 죽음을 묵상하며 영적인 준비를 하는 기간입니다. 전통적으로 그리스도인들은 기도, 금식, 그리고 회개를 통하여 주님과 가까워지는 기간으로 삼았습니다. 오늘 저는 교회의 오랜 전통인 사순절을 거룩하게 지키는 쉬운 방법들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교회력에 의하면 사순절은 재의 수요일 (Ash Wednesday)로 시작하여 부활절로 이르는 40일간의 영적인 여정입니다. 사순절의 영적여정은 부활절 바로 전주에 지켜지는 고난주일에 이르러 절정을 맞이합니다. 세계 많은 교회들에서는 이 기간동안 예배와 예전을 통하여 예수님의 생애 마지막 주와 예수의 죽음을 기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순절을 거룩하게 지킬 10가지 제안

 

  1. Reflect on the Cross(십자가를 묵상하십시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돌아가심으로 보여진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복음의 능력을 매일의 삶가운데 묵상하십시오.

2. Pray Daily (매일 기도하십시오)

매일 아침, 저녁, 일정한 시간을 개인의 기도시간을 구별하여 드리십시오.

3. Read the Bible (성경을 읽으십시오)

사순절 기간동안 매일 성경읽는 시간을 정하십시오. 십자가의 사건에 중점을 두는 마가복음을 중심으로 성경을 읽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4. Give up Something (무언가를 내려 (금식)놓으십시오)

사순절 기간동안 특정한 것을 금식하는 것이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전자기기의 사용, 소셜미디아, 단 (초콜렛, 사탕)음식, 커피, 술 등의 사용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우리도 모르게 우리의 삶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일들을 중단함으로 영혼을 맑게하는 일에 집중합니다.

5. Start a Good Habit (새로운 (영적)습관을 시작하십시오)

무언가를 내려놓는 것에 더하여 새로운 습관을 시작하십시오. 사순절동안 나의 영적성숙에 도움이 될 새로운 습관을 더하는 것입니다. 혹시 냉소적이신가요? 긍정적인 사고를 더하여 보십시오. 비판적인 사고를 떨쳐버리시기 힘드신가요? 남을 격려하는 일에 써보십시오.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도우심이 필수입니다.

6. Give your Time (여러분의 시간을 드리십시오)

사순절의 기간동안 여러분의 시간을 교회 봉사나 사회봉사에 사용하여 보십시오.

7. Keep a Journal (영적일기를 쓰십시오)

사순절 기간동안 여러분의 생각과 기도에 대한 묵상을 도울 수 있도록 영성일기를 쓰는 것을 권합니다. 

8. Make Time for Your Family (가족과의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은 사순절 기간동안 자녀와 특별한 시간을 계획해보세요. 가족 등산을 하시거나 특별한 점심을 약속하십시오. 가족과 함께 교회 봉사 혹은 사회 봉사의 시간을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9. Give Your Money (구제 혹은 헌금을 하십시오)

사순절의 기간동안 구제를 위한 헌금을 모아서 교회 혹은 선교, 사회 단체에 기부하십시오.

10. Forgive Other (용서를 하십시오)

사순절은 무너진 관계를 회복하는 시간입니다. 여러분의 삶가운데 용서를 베풀어야 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더 이상 마음의 앙금을 가두어 두지 마시길 바랍니다. 하나님께 그 사람을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달라 기도해보십시오.

<원문 링크: http://seedbed.com/feed/keeping-lent-10-ways-to-walk-through-l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