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링크: http://www.ministrymatters.com/all/entry/5006/worship-elements-may-21-2017>

부활절 제6주 2017년 5월 21일 주일 예배자료 

강단색: 흰색

본문

  • 사도행전 17:22~31
  • 시편 66:8~20
  • 베드로전서 3:13~22
  • 요한복음 14:15~21

주제: 바울은 사도행전의 분문에서 하나님을 가르켜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 (행전17:24) 라고 표현합니다. 더 나아가 바울은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을을 친히 주시는 이심이라” (행전 17:25) 이라 말하면서 우리가 하나님 안에 속 해 있음을 분명히 합니다. 우리가 주님 안에 속해 있기 때문에, 하나님과 우리는 결코 멀어질 수 없는 관계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심을 받은 우리의 삶 속에 선행의 열매가 나타나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요한복음에는 주님이 죽으심에도 불구하고 우리안에 살아계신다는 약속과 함께, 주님 안에 사는 우리가 하나님 안에 살고 있는 오묘한 진리를 기억하게 합니다. 성령이 우리 안에 살아계시고 우리와 동행하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오늘의 본문은 창조의 질서에서 드러나는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상기 시킬 뿐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시며, 오늘도 우리의 삶에 역사하는 오묘한 진리를 기억하게 합니다.

예배의 부름

인도자: 하나님을 경배하는 모든 이들은 들으라, 우리에게 향하신 주님의 뜻이 선포될지어다.

회중: 주님은 만물을 주관하시는 분이십니다. 세상을 창조주이시며, 오늘도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인도자: 하나님은 만물을 소생케 하시며, 우리의 호흡이 되십니다.

회중: 주의 자녀들아! 하나님을 경배할지어다! 주님의 이름을 찬양하며, 주님께 경배합니다. 

다같이: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합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께 영광 돌립니다! 아멘!

 

여는 기도

세상을 창조하시고, 만물을 주재하시는 하나님, 주님이 우리와 함께 함을 인하여 감사 찬송 올립니다.
우리를 떠나지 아니하시고, 눈동자와 같이 우리를 돌보시는 주님이심을 기억합니다.
오늘 예배의 자리에 나온 우리는 언제나 우리와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이 자리에 나왔습니다.
우리의 호흡이 되시는 하나님, 우리의 영혼을 소생케 하옵소서.
우리와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밝히 보게 하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는 약속을 다시 듣게 하옵소서.
주님만이 우리의 소망이 되심을 기억하게 하소서. 우리의 삶의 이유가 되시는 하나님을 붙잡게 하소서.
우리와 동행하시는 주님의 이름을 기도합니다.
아멘.

 

회개의 기도

세상의 주관자이신 하나님, 세상속의 일들에 사로잡혀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보지 못하는 우리를 기억하소서. 세상의 걱정에 사로잡혀, 우리의 삶속에 놀랍게 역사하시는 주님의 손길을 보지 못하는 우리를 기억하소서. 나의 목표를 향하여 달려가는 일에 사로잡혀, 나와 동행하시는 주님을 보지 못하는 우리를 기억하소서.
주님과 동행하며 사는 기쁨이 우리 안에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삶속에 역사하시는 순간들을 놓치지 않게 하시며, 순간순간 감사하며 살게 하소서.
바쁨에 지쳐사는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소서. 대신 우리에게 맡겨주신 사명을 잘 감당케 하옵소서.
우리의 눈을 열어 눈동자와 같이 우리를 지키시며,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보게 하옵소서.
우리도 그 사랑을 본받아, 다른이들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의 이름을 기도합니다. 아멘.

파송의 기도

인도자: 우리가 어디로 향하든지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십시오.

회중: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주님을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인도자: 우리가 향하는 발걸음에 성령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회중: 성령과 함께 하는 발걸음이 세상의 평화와 소망을 나누는 일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인도자: 그러므로 우리와 동행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세상으로 나아가십시오.

회중: 세상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빛을 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번역 : 전승수

전승수 목사는 미연합감리교회 정회원 목사이며 Raleigh Court Untied Methodist Church 의 담임목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목회자료들을 번역하기 위해 다리Builders를 시작하였습니다. 'Bridge Builders' 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소망하며 하나님의 나라의 꿈을 키워갑니다.